EZ EZViwe

반려동물 전문채널 '스카이펫파크' 시청률 호조

KT스카이라이프 제공 164개 채널 중 37위 올라

최민지 기자 기자  2014.11.04 10:22: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스카이라이프(053210·사장 이남기)는 시청률 조사기관 TNmS 조사결과 반려동물 전문채널 '스카이펫파크'가 지난달 6일부터 31일까지 평균 시청률 0.117%를 기록,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163개 채널 중 37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스카이펫파크는 KT스카이라이프 자회사인 스카이라이프TV가 제작하는 채널로, 지난달 6일부터 스카이라이프 2번·22번과 올레TV 22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달 초 현재 △반려동물 관찰 리얼리티 '오마이 펫' △펫 전문 토크쇼 '펫 닥터스' △아이와 애견의 감성 리얼리티 '땡큐 베이비 독' 등 자체 제작 프로그램과 △개과천선-아메리카(It's Me or the Dog) △초능력 애니멀(Extraordinary Animals) △와일드 내니(Wild Life Nannies) 등 해외 인기 프로그램이 24시간 방송되고 있다. 

또 KT스카이라이프는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을 위한 프로그램 '멍멍 투게더'를 편성하고 향후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늘릴 계획이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스카이펫파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꼭 필요한 정보는 물론 반려동물을 키우며 겪는 희로애락까지 생생하게 전하는 공감과 소통의 채널이다"며 "차별화된 토종 콘텐츠를 발굴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에도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TV는 내달 11일까지 스카이펫파크 홈페이지에 반려동물 사진·동영상을 올리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스카이펫파크 프로그램을 홍보하면 추첨을 통해 40인치 LED TV·미러리스 카메라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