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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대출 '신보 제출서류' 대폭 간소화

임혜현 기자 기자  2014.11.02 12: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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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중소기업청은 3일부터 소상공인들이 자금대출을 위해 보증을 신청할 경우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현행 6종에서 2종으로 대폭 축소한다.

2일 중기청에 따르면 현재 보증신청  소상공인들은 보증신청서·임차계약서 사본·재무제표 증명원·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납세증명원·사업자 등록증명원 등을 제출해야 했으나 이번 조치로 보증신청서와 임차계약서 사본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해졌다.

나머지 자료인 재무제표 증명원이나 납세증명원 등은 국세청 누리집을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역신보가 제공받는다. 이 같은 절차 간소화를 위해 보증신청기업은 지역신보 또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누리집에 접속, 공인인증으로 로그인한 뒤 재무제표 증명원 등 4가지 서류에 대한 전자제출에 동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