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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관공서 민원 대표전화 '120' 단일화

국회·법원·헌법재판소…민원처리기간 단축, 관리·감독 강화

하영인 기자 기자  2014.10.31 15: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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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전국 모든 관공서의 민원 대표전화가 '120'으로 단일화될 예정이다.

안전행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민원서비스 혁신방안'을 30일 발표했다. 정부는 민원인의 편의가 높아지도록 각종 민원서비스와 민원시스템을 혁신할 방침이다. 이에 전국 10개 시도에서 사용하는 민원 대표전화 120을 모든 시도 콜센터 번호로 통일한다.

아울러 지금까지 민원처리법에 적용되지 않았던 △국회 △법원 △헌법재판소의 경우 민원 처리기간이 단축되고 민원사무에 대한 관리·감독도 강화된다. 

관련법이 국회를 최종 통과하면 입법·사법·행정부를 아우르는 모든 △국가기관 △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행정기관의 민원 처리 의무와 절차를 규정한 민원처리법이 적용되는 것이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주민 개인 생활정보를 정부 대표 민원포털 '민원24'에 제공,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