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코스콤, 업계위기 극복 '경영혁신 방안' 발표

4대 전략방향 수립 및 15대 세부 전략과제 추진

정수지 기자 기자  2014.10.28 14:22: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코스콤은 금융투자업계의 불황과 사업환경의 변화 등을 비롯한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위기를 극복하고자 경영혁신 방안을 28일 발표했다.
 
경영혁신 방안은 2020년까지 코스콤의 비전인 '글로벌 자본시장 IT솔루션 리더'를 달성하기 위해 △경영혁신 △미래 지속성장동력 확보 △글로벌화 △IT기술 기반 강화 등 4대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15대 세부 전략과제를 추진하는 핵심 내용이 담겼다.

세부 전략과제로는 △장애 예방을 위한 품질관리조직 강화 △고객중심 영업체계 구축을 위한 마케팅·영업조직 통합 △분산된 서버운영·네트워크 등 IT인프라조직의 통합·전문화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안이 포함됐다.

더불어 지원·관리부서 직원의 현업배치, 주요 직책자 사내 공모를 중심으로 한 직책자 경쟁제도, 직책정년제 도입 등의 인사혁신 방안과 방만경영 정상화 요건의 지속 준수 등 경영 투명성 제고 방안도 담겼다.

아울러 이 회사는 △신성장 사업 발굴 △신사업 역량강화를 위한 M&A 검토 △해외 수출용 금융솔루션 개발 △중소기술기업과의 동반성장 △R&D 강화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금융투자업계가 전례 없는 극심한 불황과 변혁을 겪고 있는 시기에 자본시장의 IT를 책임지고 있는 코스콤이 경영혁신을 통해 효율성과 지속성장 기반을 확보하겠다"며 "금융투자업계에 한 층 더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