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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포럼, 우수 브랜드 발굴담당 '소비자연구원' 모집

브랜드 이슈·동향 파악 '2015 퍼스트브랜드' 선정 업무 수행

추민선 기자 기자  2014.10.28 13:5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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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한국소비자포럼은 내달 1일까지 '제3기 소비자연구원'을 모집 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연구원은 대한민국 브랜드를 연구 및 분석해 좋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를 사회에 널리 알리는 젊은 소비자 모임이다.

지난 1기 소비자연구원은 '제3회 대한민국상생경영대상'에서 우리나라 상생기업을 발굴했으며 2기 소비자연구원 역시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2014년을 빛낸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데 큰 역할을 맡은 바 있다.

이번 3기 소비자연구원의 경우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선정을 위해 대한민국 브랜드 이슈와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연구 및 분석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 한다.

또한 3기 소비자연구원은 매달 이슈가 될 만한 트렌드를 분석하고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를 조사해 매월 '이달의 브랜드'를 발표한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에디터의 자격으로 브랜드 히스토리와 스토리를 정리해 기사를 작성하고 보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소비자포럼 관계자는 "좋은 브랜드를 연구하고 발굴하는 소비자연구원은 대한민국 브랜드를 조망할 수 있는 안목과 브랜드 매니저로서의 실력을 함양할 수 있는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비자연구원은 오는 11월1일 자정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3일 오리엔테이션 및 면접을 거쳐 4일 최종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소비자연구원은 11월5일 한국소비자포럼 화이트홀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3월까지 공식 활동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