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프리카, 김대중 전대통령 특별강연 생중계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4.05 08:50: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나우콤(대표 문용식)은 인터넷 개인방송 서비스 아프리카(www.afreeca.com)를 통해 김대중 전대통령의 전북대 특별강연을 생중계한다.

오는 6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이번 강연은 전북대에서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받는 김대중 전대통령의 ‘한반도 평화와 통일 전망'이란 주제의 특별 강연이다.

특히 이번 생중계는 전북대에 재학중인 대학방송국 학생들이 직접 촬영 및 방송을 진행할 예정으로, 대표적인 PCC(Proteur Created Contents) 생산자인 대학방송국의 개성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대학 내 명사 초청 강연은 많은 학생들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한정된 공간 제약으로 소수 인원만 강연에 참석하고, 대다수의 학생 및 일반인은 TV, 신문 매체에서 짤막한 정보만 전해들어야 했다.

전북대학교 측은 이번 인터넷 생방송을 통해 전북대 학생 뿐만 아니라 김대중 전 대통령의 강연에 관심 있는 전국의 네티즌들이 공간에 대한 제약 없이 자유롭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나우콤 김진석 아프리카사업부장은 “이번 DJ 특별강연 생중계는 학내 명사 초청 강연을 최초로 생중계하는 사례”라며 “기존 매스미디어가 정보의 유통 및 편집권을 독점했던 것에서 나아가, 이제는 관심 있는 누구라도 날정보 그대로 접근하고 판단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미디어로 활용되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