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GS홈쇼핑 "신생아 살리는 털모자 기적에 동참하세요"

후원금 필수의약품 5종 구입…수익금 해외 보건사업에 쓰일 예정

이윤형 기자 기자  2014.10.27 15:01: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27일부터 내년 3월6일까지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과 함께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시즌8'을 실시한다.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은 저체온증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지의 영·유아를 살리기 위해 털모자를 만들어 보내는 세이브더칠드런의 대표적인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올해로 8년째 진행되고 있는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을 통해 모인 털모자는 지난 시즌7까지 103만개를 넘어섰으며 4705개 단체를 포함 47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키트 판매를 통해 모인 수익금도 약 92억원에 달한다.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시즌8에 참여방법은 모바일·인터넷쇼핑몰 GS샵에서 모자뜨기 키트를 구입하면 된다. 키트구입비에 후원금 5000원이 포함돼 있으며 선물키트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수분보충염, 아연(탈수예방 및 설사병치료), 구충제 등 필수의약품 5종을 구입하는데 쓰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모자는 우간다, 에디오피아, 타지키스탄 등지에 신생아에게 전달되며 수익금은 해외 보건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광연 GS홈쇼핑 미디어홍보부문 상무는 "열악한 환경 때문에 생명을 위협 받고 있는 아프리카, 아시아 등지의 아이들을 위해 올해도 더욱 뜨거운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