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5년 후 포르쉐 타고 싶다면 미국주식 지금 당장 올라타라

해외주식 직구족 위한 실전 바이블

이수영 기자 기자  2014.10.26 11:31: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 최대 화제는 단연 미국이다. 올해 6월 S&P500지수와 나스닥 종합지수가 16년 만에 '6분기 연속 상승' 기록을 달성했고 지난 8월에는 S&P500지수가 사상 첫 2000선을 뚫으면서 미답의 땅을 밟았다.

최근 2년 간 지수 상승률을 보면 국내 코스피가 8% 정도 오른 것에 비해 미국증시는 48%의 급등세를 시현했다. 현재 미국증시의 수익대비 주가는 17배 수준으로 지난 15년 동안 평균인 16.8배에 비해 그다지 높지 않아 지수는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미국증시에 상장된 종목을 직접 골라 사고파는 '미국주식 직구족'도 함께 늘고 있다. 큰 시장을 찾아 미국 시장에 투자하는 눈치 빠른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는 이야기다. 문제는 어떤 주식을 사느냐인데 전문가들은 '글로벌 1등주'에 투자하라고 입을 모은다.

지난 20일 출간된 '5년 후 포르쉐 타고 싶다면 미국주식 지금 당장 올라타라'(김세환 지음)는 저성장시대의 한국을 벗어나 새로운 투자 대안이 될 미국증시, 검은머리 외국인이 되기 위한 공략법을 담았다.

현직 증권사 글로벌영업팀 소속으로 미국주식 전반에 대한 업무를 소화하고 있는 저자는 미국주식 직구 1세대로 본인이 축적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책에 담았다.

책에는 미국증시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부터 시작해 직접 투자 원칙과 현지 시장을 움직이는 트렌드 및 리더 기업을 살펴보는 순서로 구성됐다. 또 직접투자가 어려운 투자자들을 위해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투자전략도 소개하고 있어 해외 직접투자를 꿈꾸는 투자자들의 훌륭한 지침서로 주목 받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