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바지 음식도 클릭 한번으로~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4.04 15:35: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본격적인 결혼 시즌이 다가오자 온라인 업계는 맞벌이로 혼수 준비에 전념하기에 시간이 모자란 예비 부부를 겨냥, 혼수 마련 시간을 줄여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오픈 마켓 플레이스 옥션에서는 (www.auction.co.kr, 대표 박주만) 오는 4월 9일까지 혼수 가전, 가구, 주방 기기는 물론 신혼 여행에서 폐백까지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는 혼수 대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폐백 음식인 육포와 100% 국산 찹쌀로 만든 답례용 영양떡을 각각 3만 원대와 12만원 대에 판매한다.

밤대추 고임, 육포, 구절판, 궁중엿 4가지로 만들어진 폐백 음식은 일반 폐백보다 약 30% 저렴한 20만원 대~30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예식 1주일 전에만 주문하면 지방에 있는 예식장까지도 직접 배달해 준다.

모두투어와 함께 내 놓은 신혼 여행 상품도 눈길을 끈다. 3월 31일까지 여행을 예약하는 신혼 부부에게는 구매 금액의 5%를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머니(E Money)’로 적립해 준다.

아울러 GE의 양문형 냉장고를 구입하면 LCD와 밥솥을 무료로 주는 번들링 프로모션과 신혼 부부 친구들을 위한 가격대별 결혼 선물 코너도 마련했다.

디앤샵에서는 웨딩컬렉션을 통해 드레스, 메이크업, 스튜디오가 합쳐진 웨딩패키지 기획상품을 연중 판매한다.

이노웨딩드레스와 제냐 스튜디오 촬영, 라주아 헤어&메이크업 패키지는 2백40만원, 쁘리마로베 드레스, 레이스튜디오촬영, 파크뷰 헤어&메이크업 패키지는 2백70만원이다. 패키지 상품 옆의 상품문의를 클릭하면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인터넷쇼핑몰 GS이숍(www.gseshop.com)은 다음 달 30일까지 ‘쉬즈 웨딩’(She's Wedding)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웨딩 컨설팅, 신부체형관리, 피부마사지, 허니문코너, 이사와 도배, 새집증후군방지 서비스 등 원스톱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웨딩 컨설팅 전문업체 듀오웨드와 손잡고 ‘GS이숍 듀오웨드 공동기획 웨딩 패키지’를 마련해 스튜디오촬영, 본식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등 토털 서비스를 244만원에 제공한다.

KT몰(www.ktmall.com)은 결혼시즌을 맞아 삼성전자 상품만 판매하는 '삼성 프리미엄 매장'을 오픈하고 1:1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매장 안에 궁금증 해결 게시판을 개설, 고객이 제품과 관련한 문의를 게재하면 상품 MD와 삼성 브랜드 제품별 담당자가 고객에게 전문가 차원의 조언을 제공한다.

옥션 혼수대전을 기획한 정재필 CM은 “요즘 예비 신혼 부부들은 다양한 쇼핑 정보에 접하는 만큼 보다 까다롭고 세심한 쇼핑을 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업계에서도 단순한 할인판매에서 독특하고 차별화 된 혼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