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커피베이, 바리스타 교육 통해 '장애인 사회진출' 지원

이종엽 기자 기자  2014.10.20 17:36: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커피전문교육기관 커피베이 아카데미가 안동영명학교 장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우리 사회에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있다.

안동영명학교 소속 장애인 학생들은 지난 16~17일간 서울시 가산동에 위치한 커피베이 아카데미에서 전문 바리스타들로부터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일부와 음료 제조기술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커피베이와 커피베이 아카데미의 본사인 사과나무주식회사와 안동영명학교가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MOU를 맺은 것을 계기로 장애우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공헌사업으로 커피베이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중 하나이다.

사과나무주식회사는 안동영명학교 소속 장애인 학생들을 무상으로 교육해주고, 안동영명학교에서 운영하는 커피베이 안동옥동점 창업을 지원키로 했다. 커피베이 안동옥동점의 음료 판매 수익금의 매월 5%는 장애인 교육 및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커피베이 아카데미에서 교육받은 장애인 학생들은 커피베이 안동옥동점에서 근무하며 장애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커피베이 아카데미 관계자는 "검증된 시설과 교육 커리큘럼이 있어 사회공헌활동이 가능한 것"이라며 "누구나 의지만 있다면 쉽고 즐겁게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