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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은 이달부터 주·야간 각 1시간 잔업 및 주말특근 6일 실시함으로써 5000여대의 증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르노삼성자동차 |
지난해 11월 내수 침체와 수출 물량 감소로 잔업을 잠정 중단했던 르노삼성은 이달 들어 평일 주·야 잔업 각 1시간씩, 주말 및 휴일 특근 6일 등 11개월 만에 잔업과 특근을 모두 다시 시작했다.
먼저 평일 잔업은 현재 근무형태인 주간 연속 2교대 근무(주간 8시간+야간 8시간)에 주간 및 야간 근무 조가 각 잔업 1시간을 추가 근무하는 형태(주간 8+1, 야간 8+1)며, 특근은 10월 기본 근무일 21일 외에 주간 조 4일, 야간 조 2일을 추가 근무하게 된다.
이처럼 잔업 및 특근에 따른 증산량은 5000여대며, 10월 총 생산량은 2만2000대(시간당 55대 생산)를 넘어서 3년래 월간 최대 생산량을 기록할 것으로 르노삼성 측은 기대하고 있다.
르노삼성 측에 따르면 이번 잔업 및 특근 재개는 SM5 D와 뉴 SM7 노바의 연이은 성공적 출시와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북미 수출용 닛산 로그 생산에 맞춰 전격 결정하게 됐다.
오직렬 르노삼성 제조본부장 부사장은 "신제품 출시 및 수출물량 확대로 작년보다 생산량이 두 배 가까이 증가함에 따라 10월부터 주·야간 잔업을 재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정확한 납기 준수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