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타이어, 동공인식기술 적용 '온라인 가상체험 앱' 출시

눈동자 움직임 따라 가상 서킷 드라이빙…내달 1일 체험 이벤트

노병우 기자 기자  2014.10.15 15:00:19

기사프린트

   마인드 리딩 타이어 앱은 동공인식 기술을 적용돼 스마트폰 카메라가 눈동자 움직임을 인식해 가상 드라이빙 체험이 가능하다. ⓒ 한국타이어  
마인드 리딩 타이어 앱은 동공인식 기술을 적용돼 스마트폰 카메라가 눈동자 움직임을 인식해 가상 드라이빙 체험이 가능하다. ⓒ 한국타이어
[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161390)는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The Next Driving Lab) 캠페인의 두 번째 프로젝트인 '마인드 리딩 타이어(Mind Reading Tire)'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가상체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앱은 뇌파를 활용해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 '마인드 리딩 타이어'를 온라인에서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동공인식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온라인 가상체험을 통해 다음 세대의 드라이빙을 꿈꾸고 만들어가는 한국타이어의 실험정신과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담은 새로운 드라이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마인드 리딩 타이어 앱은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마트폰 카메라가 눈동자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그 움직임에 따라 '마인드 리딩 타이어'가 가상으로 서킷을 드라이빙하는 방식이다.

임승빈 한국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동공인식이라는 신기술을 적용한 색다른 앱을 통해 미래적인 드라이빙을 온라인상에서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과의 교감을 넓히며 한국타이어의 리더십과 자신감을 담은 혁신적인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내달 1일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고객들이 직접 생각으로 움직이는 타이어를 체험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마인드 리딩 타이어의 실체를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