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2000년도 초반 힙합 열풍 이끌던 FUBU(For Us By Us)가 CJ오쇼핑에서 30~40대를 위한 스포티브 캐주얼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
 |
|
CJ오쇼핑이 FUBU를 론칭했다. ⓒ CJ오쇼핑 |
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은 기능성 스포츠웨어뿐 아니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일상복으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스포티브 캐주얼(Sportive Casual)'에 대한 고객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 확대 차원에서 FUBU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FUBU는 '우리를 위해 우리가 만든 젊음'이란 브랜드 모토 아래 1992년 뉴욕 흑인 커뮤니티에서 처음 시작된 힙합 캐주얼 브랜드다. 국내에는 1999년 제일모직에 의해 처음 소개됐다.
CJ오쇼핑은 제일모직과 FUBU의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브랜드 운영을 맡았다. 패딩점퍼와 다운점퍼, 트랙수트 등을 선보이며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도록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 겸비한 활용도 높은 스포티브 캐주얼 브랜드로 FUBU를 운영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FUBU를 2년 내 연간 400억원 매출을 올리는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CJ오쇼핑은 오는 18일 저녁 7시30분에 편성된 FUBU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윈디워터 메모리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부드러운 패딩점퍼와 기모 티셔츠, 나그랑 티셔츠, 기모 팬츠의 총 4종으로 구성된 '패딩점퍼 세트'(14만9000원)를 선보일 예정이다.
론칭 방송 시작 전 CJ몰을 통해 '패딩점퍼 세트'를 미리주문하는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2차 방송에서는 스노우보드복 스타일의 슬림 덕다운 점퍼와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조끼점퍼로 구성된 '다운 세트'(20만9000원)와 슬림 레귤러 핏의 '셀비지 데님 팬츠' 2종(10만9000원)도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