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 '2014 광주·전남 톡' 서평 공모전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14.10.10 08:55: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범 시·도민 독서운동 '2014 광주·전남이 읽고 톡하다'를 진행 중인 전남대학교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서평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의 한책'으로 선정된 '높고 푸른 사다리'에 대한 시·도민의 깊이 있는 사고와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전남 시·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높고 푸른 사다리'를 읽은 후 A4 2장 내외로 서평을 작성해 이메일(gjtalk@jnu.ac.kr)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작, 우수상 2작, 장려상 3작, 입선 4작 등 총 10작의 수상작을 선정한 뒤 내달 초 홈페이지에 발표할 계획이다.

전남대학교는 최우수상 1명에게 도서관장상과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성애순 전남대학교 도서관장은 "지난 5월 '올해의 한 책' 선정부터 9월 '작가초청 한 책, 톡 콘서트'까지 다양한 행사를 열며 책 읽는 문화 조성에 힘써왔다"며 "이번 서평 공모전과 11월 개최 예정인 독서 토론회 등 독후 활동을 통해 책을 읽고 생각을 함께 공유하는 경험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http://gjtalk.jn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