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우드 호텔, B2B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SPG PRO' 도입

B2B 점유율 높이기 위한 기업 회의·출장 담당 전문가 타깃 SPG 프로그램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0.07 14:49: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는 기업의 회의 및 출장 여행 담당자를 위한 B2B 로열티 프로그램 SPG Pro를 15일부터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약 1200개의 스타우드 호텔에서 B2B비지니스를 예약하는 여행 전문가들에게 SPG의 엘리트 자격을 부여하고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타포인트(Starpoints)도 지급한다. 여행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단체 숙박, 이벤트, 기업 비지니스 회의등을 예약하는 일반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tarwood Preferred Guest® (SPG®)) 회원도 그 자격과 스타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스타우드 호텔의 객실 수익의 약 70%는 기업 △출장 △회의 △이벤트 △레저 △홀세일 트레블로 구성된 B2B가 점하고 있다. 상위 1%의 고객이 스타우드 B2B 매출의 40%를 차지할 정도다. 

또 스타우드는 3000만 달러 규모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 캠페인도 실시한다. SPG Pro마케팅 캠페인은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벗어나 실제 파트너들이 무대의 중심에 등장하는 생생한 사진을 활용하는 라이프 스타일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SPG 회원은 10월부터 비즈니스에 대한 스타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SPG Pro를 통해 인정된 트레블 에이전시에게도 처음으로 SPG의 스타포인트와 엘리트 자격을 부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spg.com/pr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