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조 클럽 가입 초읽기' 신세계 본점, 럭셔리 남성관 개장

럭셔리 콘템포러리 남성 100여 브랜드 한 곳에, 업계 최초 복층 남성전문관

전지현 기자 기자  2014.10.07 08:26: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세계 본점이 럭셔리 남성관을 열고, 연매출 1조 클럽 가입을 위한 힘찬 도약에 나선다.

신세계 본점은 지난 8월, 신관 7층에 남성 클래식 콘템포러리 전문관을 먼저 선보인데 이어 이달 100여개에 달하는 해외 럭셔리 남성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럭셔리 남성관을 신관 6층에 열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남성 럭셔리관 벨그라비아.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남성 럭셔리관 벨그라비아. ⓒ 신세계백화점
이로써, 지난해 국내 최초의 콘템포러리 전문관 4N5와 올 8월 푸드마켓, 이번 럭셔리 남성전문관까지 열면서, 풀 라인의 브랜드를 갖춘 국내 대표 패션백화점 완성과 연매출 1조 클럽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연매출 1조 달성은 국내 80여개 백화점 중 신세계 강남점과 롯데 본점, 잠실점 등 3개 점포만이 보유한 대기록이다. 2017년 달성을 목표로 신세계 본점의 경우 지난 2005년 신관 개관 후 12년 만에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진수 신세계 본점장 상무는 "신세계 본점은 콘템포러리 전문관 4N5, 프리미엄 식품관 푸드마켓, 이번 럭셔리 남성관까지 풀라인의 MD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고품격 대표 백화점 입지를 다져왔다"고 말했다.

이어 "올 연말 전문식당가, 내년 화장품, 여성의류, 스포츠, 아동, 생활까지 전장르에 걸친 리뉴얼로 고품격 대표 백화점의 확고한 입지와 연매출 1조를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발렌티노, 톰브라운, 몽클레르, 골든구스 등 럭셔리 남성 패션의 완성

콘템포러리 럭셔리 남성 패션의 완성체가 될 본점 럭셔리 남성관에는 △브리오니 △에르메네질도 제냐 △벨루티 △페라가모 △꼬르넬리아니 등 기존 클래식 감성의 브랜드뿐 아니라 △발렌티노 △톰브라운 △몽클레르 △골든구스디럭스브랜드 △분더샵 등 콘템포러리 감성의 럭셔리 브랜드를 대거 선보인다.

특히 '최초' '단독'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와 상품들로 가득하다. 빈티지 스니커즈로 유명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골든구스디럭스브랜드'는 전 세계 최초의 남성 매장이고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재킷 브랜드 '볼리올리'는 밀라노 현지에 이어 세계 두 번째, 아시아 최초 단독 매장이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남성 럭셔리관 발베니 팝업스토어.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남성 럭셔리관 발베니 팝업스토어. ⓒ 신세계백화점
이탈리아의 '발렌티노'와 '페이' 또한 국내 최초 남성매장이며 '페이'는 여성 제품도 함께 내놓는다.

본점 럭셔리 남성관은 기존 백화점 남성층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변화시켜 남성들의 토탈 라이프스타일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먼저, 세계에서 유일하게 전과정을 전통 방식으로 만드는 스코틀랜드의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의 크래프트 라운지를 팝업으로 선보여 테이스팅뿐만 아니라 제품별 자세한 설명, 5000만원을 호가하는 50년산 제품 전시 등 위스키 관련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로크, 알든 등 유명 브랜드 구두의 국내 공식 지정 리페어 업체로 선정된 일본 슈 케어 전문 브랜드 '릿슈' 팝업스토어를 열고,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웰트화(워크 부츠와 같은 통창 신발)의 전창갈이 서비스 등 모든 구두를 케어하는 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복잡한 오디오 시스템을 하나의 멋진 가구처럼 디자인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스위스의 오디오 '제네바'와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포칼', 세계 각국의 개성 넘치는 인디 아이웨어를 만날 수 있는 아이웨어 편집숍 '옵티컬 W'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군도 더했다.

손영식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럭셔리 남성관은 트렌드를 리드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것"이라며 "럭셔리 브랜드와 남성과 관련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들로 구성해 국내 최고 남성전문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