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주)한화-한화테크엠(주) 소규모 합병 완료

이보배 기자 기자  2014.10.06 17:06: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주)한화는 지난 1일 자로 한화테크엠(주)와의 소규모합병에 대한 법적 절차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주)한화와 한화테크엠(주)와의 합병은 지난 6월25일 양사 이사회 결의를 통해 분할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8월13일 최종 이사회 승인으로 확정됐으며, 이후 1개월 간의 채권자 이의제출기간을 거쳐 10월1일자로 합병이 완료됐다. 
 
(주)한화는 양사 제조부문의 역량 통합 등으로 사업 경쟁력 강화 및 경영 효율성 증대를 목적으로 금번 합병을 진행했다고 밝혔고, 합병 전 (주)한화 제조부문은 방산, 화약사업 영위를 위한 화학, 화공, 전기, 전자부문의 기술 역량을 보유했다. 이어 한화테크엠(주)은 산업·공작 기계 및 항공 사업 영위를 위한 정밀기계 가공 기술 역량을 보유한 회사다. 
 
이와 관련 (주)한화는 양사의 통합으로 방산 유도사업과 테크엠의 기계분야 R&D인력, 기술력 등 인프라 통합을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 등 R&D 역량 시너지 강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무역부문 해외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기존 테크엠 기계 사업의 추가적인 해외 진출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주)한화는 지속 성장중인 한화테크엠(주)의 사업영역을 추가하게 됨으로써 자체 사업가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고, 향후 매출 및 이익증대 등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 가치 제고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