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구름인터렉티브(대표 박영수, 박재덕)는 노아시스템(대표 박재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험 MMORPG ‘브리스톨 탐험대’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5일에 걸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게임 내 밸런싱과 서버 안정성 등 시스템 테스트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 이번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는 총 999명 중 90%의 테스터들이 게임에 접속하여, 2007년 기대 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브리스톨 탐험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1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참가한 테스터들은 모험적 요소가 가득한 ‘브리스톨 탐험대’ 의 게임성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특히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의 한 유저는 “브리스톨 탐험대는 콘솔게임 이상의 조작감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추후 보다 많은 시스템들이 업데이트 되면 2007년을 빛내는 대작이 될 것이다”라는 요지의 의견을 홈페이지에 남기기도 했다.
한편, 구름인터렉티브는 1차 클로즈 베타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999명의 테스터를 위해 ‘탐험지수 90% 깜짝 게릴라 이벤트’를 마련, 레벨 7 이상을 달성한 탐험대원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브리스톨 탐험대’의 로고가 새겨진 게임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아쉽게도 베타 테스터 기회를 놓친 회원들을 위해 4월 8일까지 ‘퀴즈 트레이닝 이벤트’를 실시,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하여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터 우선 선발권 제공 및 노트북, 닌텐도 DS, PMP 등 푸짐한 상품이 걸린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