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 매니페스토 신기원 열어

5년 연속 수상 전국 유일 …"주민과 약속, 100% 이행"

김성태 기자 기자  2014.10.01 14:12:30

기사프린트

  ⓒ 광주 남구청  
ⓒ 광주 남구청
[프라임경제] 최영호 광주 남구청장(사진)이 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열린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지방선거 부문)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매니페스토 분야에서 5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전국 유일의 지방자치단체장이 된 것.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는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식에는 최영호 남구청장을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등 전국 36곳 지방자치단체장 및 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최 구청장은 이번 6․4 지방선거를 치르면서 주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선거 공보물)이 창의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했으며, 공약이행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을 충실히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사회 양극화 현상을 극복하고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건강한 정치 및 활력이 넘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건강한 남구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제안한 각종 복지 및 환경, 교육 분야 공보물도 호평을 이끌었다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는 전했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수상 소감에서 "5년 연속 수상이라는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주민들에게 약속했던 공약을 100%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남구의 철학과 비전이 공약사업과 조화를 이뤄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