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대한통운, 어린이 사로잡을 '택배체험실' 개장

놀이 통해 직업 가치와 성취감 일깨우는 직업체험 시설

이보배 기자 기자  2014.09.30 14:52: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대한통운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한 체험실을 마련했다. CJ대한통운은 어린이, 청소년 직업체험 시설인 한국잡월드 내에 택배체험실을 개장했다고 30일 밝혔다. 

CJ대한통운 택배체험실은 32㎡ 넓이에 컨베이어 벨트와 전용 택배차량인 '희망드림카'를 갖추고 있다. 어린이들은 이 곳에서 택배 화물을 분류해보고, 희망드림카에 직접 탑승해 이동하면서 한국잡월드 내의 여러 체험실에 화물집하와 배송을 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택배체험실은 어린이들이 구매한 상품이나 의뢰한 물품을 목적지까지 정확히 운반, 배달하는 택배원의 업무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책임감과 성취감에 대해 이해하고, 더불어 직업의 소중함에 대해 알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CJ대한통운은 어린이, 청소년 직업체험 시설인 한국잡월드 내에 택배체험실을 개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택배체험실에서 체험을 해보고 있다.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어린이, 청소년 직업체험 시설인 한국잡월드 내에 택배체험실을 개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택배체험실에서 체험을 해보고 있다. ⓒ CJ대한통운
 
이런 가운데 CJ대한통운은 택배체험실 개장을 기념해 평소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으로 관계를 맺고 있는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초청해 택배체험실을 비롯해 한국잡월드 내 다양한 직업체험을 하게 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해 이 같은 체험실을 마련하게 됐으며,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직업의 소중함과 책임감 등에 대해 깨닫고 더불어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동력인 물류산업에 대한 이해도 넓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잡월드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자리잡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및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시키고자 지난 2012년 5월15일 개관한 고용노동부 산하 국가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