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제일제당 메티에, 필립스코리아와 공동 마케팅 실시

홈 카페족 공략,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대표 프리미엄 카페용 소재 브랜드로 키울 것

이윤형 기자 기자  2014.09.30 09:29: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이 카페용 소재 시장 공략을 위해 올해 출시한 브랜드 '메티에(Metier)'가 필립스코리아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향 시럽, 파우더, 소스 등 CJ제일제당 '메티에'의 다양한 제품들과 필립스 커피머신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커피나 음료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의 '메티에(Metier)'가 필립스코리아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메티에(Metier)'는 필립스코리아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과 필립스는 지난 7월부터 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진행되는 '나만의 스윗 홈 카페 만들기'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매월 색다른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 '메티에'는 필립스코리아와 공동으로 제품 체험단을 운영하고, 가을철 커피 시즌인 9~10월에는 필립스 '더 파드식스 커피머신'과 '메티에 향 시럽'을 활용해 공동 개발한 레시피를 제품 판매 및 시음행사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메티에'는 CJ제일제당이 카페용 소재의 핵심 기술인 '향 프로파일 기술'을 바탕으로 직접 생산하는 카페용 소재 전문 브랜드며 바닐라, 헤이즐넛, 카라멜 등 30여 종의 향 시럽과 함께 다양한 형과 맛의 파우더와 소스 40여종을 갖췄다.
 
CJ제일제당은 '메티에'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해 올해 매출 100억원 달성과 함께, 내년부터 중국 등 글로벌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공정태 CJ제일제당 '메티에'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커피 외 과일음료나 유음료 등 비커피 음료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필립스와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메티에'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카페용 소재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