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갤러리아명품관은 지난 3월 브랜드 벽을 허문 오픈형 공간 백화점으로 거듭나면서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2%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최근 7월과 8월은 명품관 전체 신장률 각각 11%, 17%로 리오프닝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는 것.
갤러리아명품관이 재개장한지 6개월이 지난 현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갤러리아백화점 |
이런 만큼 갤러리아백화점은 매출이 증가한 것에 대해 과감한 변화와 도전이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어필했다는 자평을 내놓고 있다.
갤러리아는 재개장의 성공 요인으로 한 층 전체를 하나의 매장처럼 꾸며 고객이 브랜드에 얽매이지 않고 동일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보고 쇼핑을 할 수 있는 비교 선택 구매를 들었다. 또 해외 명품 및 국내 우수 브랜드 선별, 입점시켜 국내외 패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것 등도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브랜드를 구분 짓는 칸막이와 인테리어를 없앤 덕분에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는 타 백화점 대비 고객이 쇼핑 때 따라다니는 판매사원의 과도한 서비스 부담감을 줄었다. 층별로는 여성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및 캐주얼(2F, 3F) 9%, 남성 컨템포러리 디자이너&캐주얼(4F) 27%, 라이프스타일(5F) 29% 등 리뉴얼을 진행한 전 층에서 고른 신장세를 보였다.
또한 연령대별 고객 수 증감 역시 전반적 호조를 보인 가운데 △20대(19%) △30대(9%) △40대(7%) △50대(3%) 등으로 늘어나 젊은 층 고객 기반이 확대됐다.
유제식 갤러리아명품관 점장은 "갤러리아명품관은 기존 브랜드를 탈피, 자신만의 스타일에 온전히 집중하는 가치소비 쇼핑 플레이스"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시아 최고의 스타일 데스티네이션(Style Destination)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