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 오쇼핑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No.1 추구'

협력사 초청행사 실시…상생 통한 해외 동반진출 강조

이윤형 기자 기자  2014.09.30 08:51: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은 29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50여 주요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CJ오쇼핑 파트너스 클럽' 행사를 열어 글로벌 홈쇼핑사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과 상생방안을 공유하며 파트너십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30일 행사에서 변동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유통 플랫폼이 범용화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이제는 홈쇼핑업자보다 콘텐츠를 공급하는 협력사들의 상품이 보다 더 중요한 가치로 인정받고 있다"며 "협력사들과의 파트너십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29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열린 'CJ오쇼핑 파트너스 클럽' 행사에서 한 협력사 대표가 해외 진출 희망지역에 회사 로고를 붙이고 있다. ⓒ CJ오쇼핑  
29일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열린 'CJ오쇼핑 파트너스 클럽' 행사에서 한 협력사 대표가 해외 진출 희망지역에 회사 로고를 붙이고 있다. ⓒ CJ오쇼핑
이어 "동종업계 간에도 건전한 경쟁을 통해 홈쇼핑산업 전체가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겠다"며 "협력사와의 해외 동반 진출을 통한 글로벌 No.1 달성하겠다"고 덧붙였다.
 
CJ오쇼핑은 이 자리에서 개별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케팅 부트캠프(boot camp)'라고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매월 해당 협력사를 선정해 최적화된 빅데이터 분석 정보를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브리핑하며 업체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높여주는 지원책이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협력사 참가자들이 각자의 희망과 요청사항을 적은 타일들로 구성된 세계지도가 전시됐다. 참가자들은 CJ오쇼핑이 진출한 지역 외에도 향후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에 자사의 로고를 붙이며 해외 동반진출에 대한 희망과 의지를 되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