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요우커를 잡아라" 롯데百, 국경절 맞아 中 고객서비스↑

10월1일부터 7일까지 본점 1층서 요우커 애용 서비스 한자리에 제공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9.30 08:51: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10월 국경절 연휴 기간 백화점을 찾는 중국인 고객이 편안하고 즐겁게 쇼핑하도록 서비스를 강화, 요우커 맞이 준비에 나섰다. 본점 1층에 컨시어지 서비스센터를 열어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김수현, EXO 등 한류스타를 앞세운 다양한 행사 및 매장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10월1일, 본점에 유커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센터를 일주일간 운영한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10월1일, 본점에 유커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센터를 일주일간 운영한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중국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컨시어지 서비스센터는 △통역서비스 △세금 환급 △환전 △외국인 대상 사은행사 안내 △무료 와이파이 제공 △음료 제공 △인기 화장품 브랜드 소개 등 중국인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

기존에는 사은품을 수령하기 위해 1층에 위치한 택스리펀드 매장에서 세금을 환급받은 뒤 9층에 위치한 사은행사장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컨시어지 서비스센터에서는 세금환급 후 바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또 롯데백화점은 같은 기간 본점 1층에서 'MCM-엑소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연다. 행사기간 '엑소' 사인백을 전시하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엑소' 엽서세트와 잡지형태의 화보를 증정한다. MCM 멤버십 회원에게는 별도의 5% 할인 혜택도 있다.

SNS를 활용한 마케팅도 병행한다. 이 기간 중국 및 한국에 위치한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롯데백화점 모델 '김수현' 등신대를 촬영, 웨이보에 업로드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국 왕복 항공권과 쇼핑지원금으로 50만원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을 선사한다.  

본점 상품행사도 다양하다. 10월1일에는 화장품 브랜드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브랜드별로 샘플 및 롯데상품권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10월1일부터 7일까지 가전 브랜드는 밥솥, 원액기를 특가에 내놓고 구매고객에게 브랜드별로 식품 건조기, 후라이팬 등 사은품을 준다. 

장수현 롯데백화점 본점 이사는 "국경절 연휴를 맞아 백화점을 방문하는 중국인 고객을 위해 단순히 상품 행사나 경품 행사를 넘어 고객이 즐겁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보자는 취지에서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쇼핑하는데 도움이 될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