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銀 홈페이지, 상품상담 고객맞춤형 '강화'

'사전예약' 방문상담 기능, 고객통장 금액대 상품 추천

김병호 기자 기자  2014.09.29 16:44: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이 고객맞춤서비스를 위해 홈페이지 상품 상담기능을 개편했다.

하나은행은 29일 상품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상품 상담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고객 상품상담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에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홈페이지에 고객의 잔액별 상품 추천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 하나은행
먼저 계좌조회 화면과 자금이체완료 화면에서 고객의 통장 잔액에 따라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잔액별 상품 추천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은 상담버튼을 한 번 클릭해 지점 직원들의 실제 상담사례로 구성된 상품 추천내용을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여유자금 재테크 방법에 대해 쉽게 알 수 있고 상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지점에 직접 문의할 수도 있다.

또한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상품상담을 미리 신청하고 사후에 지점을 방문해 실제로 상담을 진행하는 '상품예약상담 지점방문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할 지점, 방문 일자, 예약상품 등을 등록하면 입력된 정보가 사전에 해당 지점에 통보돼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하나은행 거래가 없던 고객들도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지 않고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이밖에도 하나은행은 상품예약상담을 통해 지점을 방문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할 경우 토큰형 OTP 발급수수료를 면제해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차별화된 상담기능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