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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판매서비스만족도 13년 연속 1위

인재 육성과 철저한 사후관리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 DNA"

전훈식 기자 기자  2014.09.29 09:5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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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르노삼성자동차는 전문 리서치 회사 '마케팅 인사이트'이 지난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4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 조사에서 국산차 중 르노삼성이 고객만족도 부문 3개 항목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차량 보유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진 이번 조사는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총 6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와 제품만족도, 그리고 A/S만족도 총 3개 항목에서 국산차 1위를 차지하며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 브랜드 DNA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은 판매서비스만족도와 제품만족도, 그리고 A/S만족도 총 3개 항목에서 국산차 1위를 차지하며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 브랜드 DNA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은 총 6개 부문 중 판매서비스만족도와 제품만족도, A/S만족도 3개 항목 모두 1위를 석권했으며, 특히 '1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친절한 제품 설명 및 응대, 철저한 고객 사후관리 등을 접한 고객들은 상품에 대한 자신감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사원들의 영업 활동에 대해 변함없는 최고 만족도를 보였다.

이 조사가 시작된 이후로 줄곧 1위 자리를 지켜 우수한 영업 인재 육성과 철저한 고객 사후관리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다시 한 번 인정받은 것.

이와 함께 고객이 구입 후에 느끼는 체감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품만족도 역시 QM3와 QM5 네오, SM3 네오 등에 대한 상품성과 설계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돼 해당 항목에서 2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

또 지난해 3위에 그친 A/S만족도 부문에서 다시 1위를 탈환해 차량 보유 고객들에게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회사로 꼽혔다.

한편,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부문에서도 각각 2위를 차지해 자동차 품질 분야에서도 국내 완성차 중 상위권에 올랐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르노삼성이 매년 우수한 결과를 보이는 것은 품질과는 타협하지 않는다는 DNA 결과"라며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이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