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키움증권, 23일 미국MLP 특별자산펀드 판매

셰일가스 관련 기업 집중투자, 주가수익·배당수익 동시 추구

이수영 기자 기자  2014.09.23 11:19: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키움증권(대표이사 권용원)은 '한국투자 미국 MLP 특별자산펀드'를 23일부터 연금저축 및 일반펀드로 판매한다.

MLP펀드는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에너지 관련 MLP회사(Master Limited Partnership)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로 MLP회사의 주가상승 수익과 연 5~6% 수준이 예상되는 배당수익을 함께 추구한다. 최근 셰일가스의 높은 성장성과 안정적인 배당수익이 주목받으면서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MLP펀드를 연금저축계좌로 가입하게 되면 연 400만원 한도로 납입금액에서 13.2%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배당소득세 비과세 혜택으로 매년 빠지는 15.4%의 세금이 자동 재투자돼 복리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55세 이후 연금으로 수령할 경우에는 3.3~5.5%의 저율과세가 적용된다.

한편 키움증권은 연금저축펀드를 포함해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지난 5월19일부터 최저가격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최저가격보상제는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가입한 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차액을 분기단위로 고객에게 100% 현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또 지난달 25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거나 추가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