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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 소비자중심경영 선포…기업·소비자 상생관계 구축

내년 상반기까지 고객서비스 품질 대내외적으로 업그레이드 목표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9.23 09:0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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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이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애경은 지난 22일 오후 4시 서울 구로구 구로동 소재 애경산업 본사에서 한국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등 관계 기관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고광현 애경산업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 정대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왼쪽 네 번째) 외 주요 관계자들이 CCM 선포식 이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애경  
고광현 애경산업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 정대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왼쪽 네 번째) 외 주요 관계자들이 CCM 선포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애경
애경은 이번 선포식과 함께 CCM 운영사무국을 신설, 이석주 마케팅부문장 전무를 최고 고객 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하고 △소비자 중심의 전사적 통합시스템 정비 △성과 지표개발 및 정교화 작업 등을 통해 소비자 피해 발생 요소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내년 상반기에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는다는 목표로 임직원 대상의 소비자중심경영 슬로건 공모전 등을 열어 고객서비스 품질을 대내외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계획이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인증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을 받는다.

애경 관계자는 "사랑과 존경의 기업 이념을 소비자가 피부로 느끼도록 고객 기반 가치창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며 "고객과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상생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