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학교 영화제 '에브리온TV'로 전국 상영

에브리온TV, 입시설명회 포함 대학 공식채널 지원 예정

최민지 기자 기자  2014.09.18 11:04: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HCN 무료 N스크린 TV서비스인 에브리온TV는 대학별로 진행되는 영화제 및 영상제 채널을 무료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 대부분 대학은 학교 내에서 상영회 위주의 소규모 영상제를 꾸려왔으나, 이제부터 에브리온TV를 통해 전국 단위의 모바일 영상제를 동시 진행할 수 있게 된 것.

   에브리온TV를 통해 전국 상영되는 대학 영상제 채널 이미지. ⓒ 현대HCN  
에브리온TV를 통해 전국 상영되는 대학 영상제 채널 이미지. ⓒ 현대HCN
에브리온TV는 대학 영화제 지원과 함께 원하는 대학이나 학과에 무료로 채널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각 대학의 성공적 영상제 개최를 위해 모바일 홍보 지원에도 나선다.

이날 에브리온TV에 따르면 올해는 서울 소재 대학을 대상으로 시범 도입되며, 내년부터는 전국 대학 영상제로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현재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진행하는 전국 청소년 영상제 △한국대학생영화동아리연합(KUCFA) 주최의 제4회 KUFCA 영화제 △덕성여자대학교 방송제 △명지대학교 방송제 등이 에브리온TV와 협의를 마쳐 순차적으로 채널을 오픈하고 있다. 대학 행사가 많은 11월에는 더욱 많은 대학 영상제 채널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에브리온TV의 대학 영화제 채널에서는 추천 기능이 제공된다. 최근 모바일 앱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좋아요' 누르기에 익숙한 점을 반영한 것. 이와 관련 성공회대학교 주최의 전국 청소년 영상제와 한국대학생영화동아리연합의 제4회 KUFCA 영화제에서는 에브리온TV 채널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출품작에는 '에브리온TV 인기상'을 별도 수여한다.
 
권기정 에브리온TV 대표는 "2015년 상반기부터는 영상제 채널뿐 아니라 각 대학교 공식 채널도 지원할 계획"이라며 "각 대학별 축제나 입시설명회 등 대학에서 창작되는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모두 에브리온TV를 통해서 볼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