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지현의 호텔프리즘] 맛있는 즐거움 향해 떠나라

그랜드 하얏트 인천, 물결치는 바닷 속 진주서 즐기는 하루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9.17 15:42: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민국 관문 인천국제공항으로부터 3분 거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인천. 이 호텔은 지난 1일 기존 총 522개 객실을 보유했던 이스트 타워에서 500개 객실과 8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그랜드볼룸 등을 갖춘 웨스트 타워가 추가되며 총 객실 수 1022개를 갖춘 특급호텔로 거듭났습니다.

왕산, 을왕리 해수욕장 등 다양한 주변 관광지에 둘러싸였을 뿐만 아니라 시원하게 뚫린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로 서울 시내, 인천대교로 송도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는 지리적 장점 덕에 인천아시안 게임에 맞춰 발 빠르게 고객맞이에 나섰죠.

   그랜드 하얏트 인천 전경.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 전경.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웨스트 타워 외관은 물과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파도가 휘몰아치는 모습입니다. 인천이라는 위치와 모기업이 대한항공이라는 점을 호텔에 담아 비행기, 바닷속, 진주, 파도 등을 모티브 삼아 호텔 곳곳을 곡선의 미를 살려 물결로 표현했죠.

하얀색 대리석으로 치장된 로비와 식음시설은 여타 호텔과 달리 기둥이 보이지 않습니다. 사선을 이용해 설계에서부터 곡선을 강조했기 때문인데요. 대리석이 자아내는 물결 모양 아치를 지나 1층 그랜드 볼륨으로 이어지는 나선형 계단에 드리워진 샹들리에는 해저에서 올라오는 거품을 연상시킵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눈에 띄는 점은 인천아시안게임을 앞두고 MICE산업에서 가장 큰 규모 행사까지 유치가 가능한 호텔로 재탄생했다는 점인데요. 소규모 단위 회의실은 삼면이 유리로 설계돼 인천국제공항과 서해바다가 탁트인 전망을 배경으로 집중도 높은 미팅 공간을 연출합니다. 유리를 통해 회의실 구석구석 채워지는 채광이 고급스런 가구와 조화를 이뤄 그랜드 하얏트 인천만의 특별함을 담죠.

  그랜드 하얏트 인천 로비.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 로비.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맞춤형 시설도 있습니다.

웨스트 타워 2층에 별도로 마련된 15m규모 어린이 전용 수영장은 다양한 프리미엄 놀이기구가 갖춰진 플레이그라운드도 있어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카바나에서는 온 가족이 수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파라다이스를 제안하죠.

추가로 개관된 이스트 타워에는 △레스토랑8 △비바&가라오케 △그랜드 카페 △스웰 라운지 등 총 4개의 식음업장이 맛있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랜드 카페는 올 데이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으로 아침, 점심, 저녁 모두 뷔페를 제공합니다. 야외 테라스 석을 포함, 270석을 갖춘 이곳에서는 90여가지 종류의 동·서양음식을 선보이죠. 오픈 키친 형태로 됐기에 창의적이고 즐거우며 교감이 이뤄지는 다이닝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신선한 회와 초밥, 소고기와 대하 등의 다양한 그릴 메뉴뿐만 아니라 태국 샐러드, 타코 와사비 등 다양한 동양요리는 물론 퀴노아 샐러드, 바비큐 립, 다양한 화덕구이 피자와 파스타 등의 서양요리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카페. ⓒ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카페. ⓒ 그랜드 하얏트 인천
20종류 이상의 디저트 섹션에서는 초콜릿 에클레어, 크렘 브륄레(Crème brulee), 이튼 매스 등 유럽의 디저트와 떡, 강정과 같은 한식 디저트도 준비했죠.

웨스트 타워의 풀 하우스 (Pool House)에서는 호텔의 레저 시설과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스낵을 제공합니다. 여름 휴가 기간이나 특별한 연휴 기간 저녁에 운영되는 바비큐를 환상적인 공간에서 즐기며 뜨고 지는 비행기를 바라보며 여유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콘셉트와 정통성 있는 맛으로 호평을 받아온 이스트 타워에 위치한 '레스토랑 8'은 콘셉트를 보다 강화했습니다. 여덟 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진 하나의 레스토랑인 레스토랑 8은 △카페 △쿠치나 △디저트 △델리 △스시 △야키토리 △누들 △그릴이 각각 정통성있는 맛과 함께 섹션만의 콘셉트를 표방하죠.

모든 섹션은 정통성과 고유의 스타일을 고집하며 제공되는 모든 음식의 맛과 디자인에 쉐프들의 헌신이 녹아있습니다. 레스토랑 8의 어느 곳에 자리하더라도 쉐프들의 쿠킹 퍼포먼스를 감상하며 원하는 섹션 음식을 즐길 수 있죠.

또한, 와인 스펙테이터 3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레스토랑 8의 와인셀러에서 요리와 어울리는 세계 각지의 와인을 맛볼 수 있는데요. 약 4000병을 저장할 수 있는 대형 와인 셀러의 와인 셀렉션은 새로운 와인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도심을 벗어나 가을의 휴식을 즐기고 싶다면 이번 주말, 인천을 향해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