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동후디스, 저출산 인식 개선 캠페인 '아이좋아 둘이좋아' 참여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9.15 16:16: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일동후디스는 15일 서울 종로구 태평로 1가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아이좋아 둘이좋아' 캠페인 참여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준수 일동후디스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사진 가운데)이 15일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이좋아 둘이좋아' 캠페인 참여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일동후디스  
이준수 일동후디스 대표이사(왼쪽)와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가운데)이 15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아이좋아 둘이좋아' 캠페인 참여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일동후디스
최근 저출산 기조가 심화돼 국가경쟁력까지 약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실시된 '아이좋아 둘이좋아'는 저출산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정부와 기업이 함께 하는 캠페인이다.

'아이가 있으면 즐겁고, 아이가 둘이면 더 행복해진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실질적으로 출산을 돕고 장려하는 프로그램을 시행, 출산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준수 일동후디스 대표이사 등 총 7개 기업 대표가 참여해 'CEO 실천약속'의 시간을 보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출산 및 육아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고 가족은 물론 사회 전체가 함께 노력하고 책임져야 하는 문제라는 인식이 중요하다"며 "'아이좋아 둘이좋아' 협약을 통해 출산율 높이기는 물론 가족과 사회가 함께 하는 건전한 출산육아 문화의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이전에도 보건복지부와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정부의 출산장려정책에 참여, 올바른 출산육아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풍부한 출산 및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후디스맘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전국투어 가족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예비부모는 물론 새로운 육아담당자로 떠오른 조부모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를 매년 주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