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담양군, 여성취업경쟁력 강화 '앞장'

여성 취업 경쟁력 강화 교육 실시, 150여명 참여

김성태 기자 기자  2014.09.15 15:01:45

기사프린트

   담양군은 15일 여성회관에서 여성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의 소중한 꿈과 목표 찾기’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담양군청  
담양군은 15일 여성회관에서 여성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의 소중한 꿈과 목표 찾기'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 담양군청

[프라임경제] 전남 담양군이 여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강좌 등을 마련해 성공적인 취업과 사회진출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15일 여성회관에서 여성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성회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과 구직등록 여성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의 소중한 꿈과 목표 찾기'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남여성플라자 취업상담사인 박명희 강사를 초빙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쓰는 방법, 면접요령, 미래 유망 자격증 및 직업소개와 더불어 고용노동부와 전남새일지원본부를 활용한 맞춤형 직업 찾기 등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창업 준비생을 위한 창업절차와 제도 등도 함께 교육해 여성들의 자립의식과 사회진출에 대한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줬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결혼과 출산으로 쉬고 있었는데, 여성회관에서 내실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다시 자신감을 얻어 취업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소득 3만달러, 인구 7만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경제활성화가 중요한 만큼 여성들의 사회활동을 위해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추가 개설해 여성들이 스스로 자립, 자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을 더했다.

한편, 여성회관에서는 2학기 프로그램으로 취·창업과정에 제과·제빵 기능사, 한식조리사, 커피바리스타(자격증반)등 6과목을, 생활문화교실에는 대나무숯공예, 노래교실, 생활요가까지 6과목을 개설해 총 12과목을 12월까지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