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 권에 담긴 아워홈의 '직장인 건강 레시피'

아워홈 영양사·조리사 레시피·건강 정보 담은 '365일 건강한식탁' 출간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8.27 10:22: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루 100만식을 책임지는 국내 최대 급식기업의 30년 메뉴 운영 노하우가 책 한 권에 담겼다.

종합요리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이승우)은 30년 급식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인들을 위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서적 '365일 건강한 식탁'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홈 365일건강한식탁. ⓒ 아워홈  
아워홈 365일건강한식탁. ⓒ 아워홈
아워홈은 최근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직장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꼭 필요한 영양밸런스를 챙길 수 있도록 돕고자 책 출간을 기획했다. 신간 '365일 건강한 식탁'은 아워홈의 영양사들이 직접 선별한 60여종의 레시피를 수록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유용한 정보를 위해 각 레시피는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사지침 △직장생활에서 발생하는 상황별 음식 △사연을 담은 음식 △아워홈 베스트 메뉴, 테마별 4개의 장으로 묶였다.

해장 음식, 탈모 예방식, 금연식, 다이어트식 등 현대인들의 식단 고민을 해결할 각 레시피들은 다양한 건강정보와 함께 담겨 독자들에게 더욱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또 직장인들에게 직접 사연을 받아 만든 '신입사원 시절 힘이 된 메뉴' '단골집에서 즐겨 먹던 메뉴' '사내 연애 즐겨먹던 메뉴' 등은 읽는 재미까지 더한다. 

이 밖에 제철 식품을 알려주는 캘린더와 녹색 환경을 지키는 실천법, 식재를 안내하는 식품 교환표 등도 별첨으로 담겼다.

이승우 대표이사는 "아워홈을 대표하는 영양사들과 지난 30년의 운영 노하우를 모았다"며 "식생활과 관련해 꼭 알아야 하는 영양 정보에 대한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