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그룹, 기가토피아 시대 이끌 신입사원 모집

임혜현 기자 기자  2014.08.27 09:20: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그룹은 기가토피아(GiGAtopia) 시대를 이끌 인재선발을 위해 내달 1일부터 신입사원 400여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KT그룹은 이번 채용에서 KT에서 근무할 200여명과 BC카드·KTDS·KTH·KT스카이라이프 등 8개 계열사에서 일할 20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2015년 2월)다. 다만 R&D 분야는 석사학위 이상 보유자를 뽑는다. 학점이나 어학성적 등의 자격 제한은 없다.

이번 KT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은 '지역 거점대학 출신 우수인재' 채용 우대와 '달인채용' 'KT 스타 오디션'과 같은 열린채용을 통한 인재선발이다.

'지역 거점대학 출신 우수인재' 채용 우대는 지역 출신의 우수인재를 선발, 지역전문가로 성장시켜 전국 모든 지역에 최상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해당 지원자는 가산점 부여 등으로 우대할 예정이다.

'달인채용'은 직무와 관련된 특이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했거나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지원자의 경우 스펙에 관계없이 선발하는 제도다. 영업관리 직무에 한해 시행한다.

특히 'KT 스타 오디션'은 지원서류만으로 자신의 경험과 열정을 보여주기 어려운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현장면접 채용방식이다. 기존의 수도권 중심 운영에서 탈피해 채용담당자가 전국 각 지역을 직접 찾아 지원자를 만난다. 합격자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