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BBQ CF '빠리치킨편'의 한 장면. ⓒ BBQ |
[프라임경제] 치킨프랜차이즈 BBQ의 빠리치킨이 배우 류승룡이 출연한 CF에 힘입어 매출 500%가 상승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배우 류승룡이 촬영한 BBQ CF 빠리치킨편은 방영 1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기록하는 등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연일 판매량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빠리치킨은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메뉴의 개발' 이라는 특명을 띈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의 연구진들이 프랑스를 주목해 지난 2011년 10월 출시한 메뉴다.
BBQ의 R&D 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의 수석연구진들은 프랑스의 유명 레스토랑부터 프랑스 현지인들만 알고 있는 숨겨진 맛집, 테이크아웃 전문점 까지 철저한 시장 조사를 거쳐 1년 여간의 연구 끝에 고급 치킨요리 빠리치킨을 탄생시켰다.
빠리치킨은 고급 프랑스 요리 개념이 도입된 메뉴로 후라잉 과정을 거친 치킨에 중국식 요리 기법을 도입,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을 센 불에서 한 번 더 볶아 깊은 맛을 낸다.
한편, BBQ는 빠리치킨을 글로벌BBQ 매장에 적극 홍보해 한국식 양념치킨의 맛을 전 세계에 전파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