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스카이라이프, 시청자 참여 '우리동네 가수왕' 방영

"지속적 시청자 참여형 프로젝트로 재미·감동·소통 강화"

최민지 기자 기자  2014.08.26 08:40: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스카이라이프(053210·사장 이남기)는 전국 지역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 '우리동네 가수왕'을 제작·방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2일 '우리동네 가수왕' 청주시 편 공개녹화를 시작으로 내달 27일 광주에서 녹화를 진행, 이어 창원·대구 등 6개 도시를 3개월간 순회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2일 '우리동네 가수왕' 청주시 편 공개녹화를 진행했다. ⓒ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2일 '우리동네 가수왕' 청주시 편 공개녹화를 진행했다. ⓒ KT스카이라이프
'우리동네 가수왕'은 일반 시청자들이 참여해 지역 최고 가수왕을 선발하는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참가자 경연뿐 아니라 초대가수 축하공연이 어우러지는 본선무대는 공개녹화 형식으로 열린다. 지역을 소개하는 내용도 포함돼 해당 지역의 역사·문화·명소 등을 알릴 수 있다.
 
청주시 편에는 30년 경력 택시기사·지역 전통시장 상인 등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주민들이 참가했다. 개그맨 박성광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공개녹화에는 본선 진출자들의 경연과 함께 초청가수 설운도·레이디티 등의 축하무대도 이어졌다.
 
'토요일 밤에'로 열정적 무대를 선보인 주부 김미영씨가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고등학생인 안혜진씨, 인기상은 주부 염윤희씨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KT스카이라이프 1년 무료 시청권과 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번 공개녹화는 '스카이가이드(스카이라이프 채널 20번·100번)'를 통해 내달 첫째 주에 방영된다.

KT스카이라이프에 따르면 '우리동네 가수왕'은 시청자들이 방송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스카이라이프 'CX(Contents eXperienc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정읍시민과 함께 하는 가요콘서트 △LA다저스 홈경기 미국 현지 관람 이벤트 △가족뮤지컬 키즈톡톡 '실루의 우주대모험' 전국 5개 지역 순회공연에 이은 4번째 CX 프로젝트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CX 프로젝트는 시청자들이 TV 콘텐츠 제작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시청자들이 느끼는 재미와 감동의 깊이를 더하고 시청자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일본 프로야구 이대호 선수 및 분데스리가 한국 선수 경기 관람, 힐링 음악회 개최 등 시청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프로젝트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