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디즈니 캐릭터 통장·카드 출시

'겨울왕국' 캐릭터에 미키마우스 모델, 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나원재 기자 기자  2014.08.25 17:32:43

기사프린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디즈니 캐릭터 통장과 체크카드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상품과 관련해 은행은 9월 말까지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500여명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달할 예정이다.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디즈니 캐릭터 통장과 체크카드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상품과 관련해 은행은 내달 말까지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500여명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전달할 예정이다.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프라임경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캐릭터와 미키마우스를 모델로 한 통장과 카드를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은행에 따르면 이번 통장과 카드 출시는 디즈니코리아가 국내 금융권과 협업한 첫 사례로 'Let it go' 열풍과 함께 인기를 끈 '겨울왕국'의 캐릭터와 디즈니를 대표하는 미키∙미니마우스 등 어린이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금융상품 디자인에 활용해 어린이가 저축하는 재미와 습관을 갖도록 했다.

또, 디즈니 캐릭터를 좋아하는 자녀를 둔 부모 및 성인이 △마이심플통장 △내지갑통장 △리워드360체크카드에 신규 가입하면 디즈니 캐릭터가 새겨진 통장 또는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자녀사랑통장'도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의 통장 발급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은행은 디즈니 캐릭터 통장 및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9월30일까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규 가입한 내지갑통장, 마이심플통장, 자녀사랑통장 중 1개 이상 상품에 대해 이벤트 종료일 시점에 100만원 잔액을 유지하고, 신규 가입한 리워드 360 체크카드를 이벤트 기간 중 30만원 이상 사용 고객 중 1500명을 대상으로 추첨 후 디즈니 캐릭터 피규어를 제공한다.

특히,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의 고객에 대해서는 4인 기준 홍콩디즈니랜드 여행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까지 병행한다.

한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마이심플통장'은 출시 1년 만에 수신 3조원을 달성하고, 다시 4개월 만에 누적 수신 4조원을 넘어서는 등 저금리 시대 여유자금 예치 통장으로 각광받는 중이다.

내지갑통장은 전국 모든 자동화기기의 출금 수수료 면제와 같은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대표적 주거래 통장이다.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자녀사랑통장'은 예치 금액이 커질수록, 그리고 출금 횟수가 적을수록 높은 금리를 제공해 자녀들이 어려서부터 저축 습관을 기르기에 유용한 상품이다.

리워드360체크카드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이용하는 식당, 온라인, 병원, 학원 등에서 사용 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상품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수신상품과 카드상품부문을 총괄하는 장호준 상무보는 "출시 이후 '디즈니 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평소 대비 상품 가입자 수가 50% 이상 늘었다"며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가 만족할 만한 혜택을 담은 어린이 대상 금융 상품과 캐릭터통장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