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

봉사 희망가족 중 총 5가족 선정 최대 50만원 지원

추민선 기자 기자  2014.08.22 08:31: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사장 김상용)은 오는 9월26일까지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를 실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올해 2번째로 진행되는 '가족봉사 경비지원 공모'는 가족 모두가 함께 봉사를 펼칠 수 있도록 나눔활동을 독려하고 이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고자 재단 측이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가족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재단 측은 전국에서 나눔활동을 펼치고자 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봉사의 목적 및 기대효과, 활동계획 등을 작성한 자원봉사 신청서를 제출받아 서류심사 및 인터뷰를 통해 총 5가족을 선정,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가족들은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세 달간 최소 월 1회 이상 계획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매회 활동이 끝난 후에 봉사사진이 포함된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일일 나들이, 영화관람 같은 1회성 봉사는 지양해야 하며 △보육원 아동과 결연한 시설의 프로그램 참여 △독거 어르신 △장애인을 위한 케어봉사 △저소득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멘토링 등이 재단에서 권장하는 봉사활동 사례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들은 이지웰가족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면 되며, 재단 측은 오는 9월30일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손승아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사무국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은 이웃사랑 실천이 가능하고, 부모와 자녀간에는 관계가 돈독해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전국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를 반영하듯 가족봉사 공모에도 매년 참가 열기가 뜨겁다"고 밝혔다.

한편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지난 2011년 5월 설립한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재단법인으로 가족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가족봉사 지원,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취약가족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