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막바지에 다다른 휴가철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열전에 돌입했다. 마케팅 홍수 속에서 고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유통업계의 다양한 이벤트가 봇물을 이룬다.
![]() |
||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데이 이벤트. ⓒ 오리온 |
경기 전 경기장 입구에 피칭 존을 설치해 이벤트에 참여한 관중들에게 닥터유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경기 중에도 다양한 응원 이벤트로 관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한 견과류와 과일로 만든 '닥터유 에너지바'는 2009년 출시한 이후 국내 기능성 바 시장에서 1위를 점하고 있다. 또,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만들어 주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5주년을 기념해 고객 응모 사진으로 구성한 '당신과 함께 만들어온 15년의 이야기' 동영상을 공개하고, 영상 공유 및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31일까지 전개한다.
![]() |
||
스타벅스, 고객 이야기 담은 15주년 기념 동영상 이벤트. ⓒ 스타벅스 |
총 1500명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 e-쿠폰을 증정하고, 가장 많은 공유를 한 15명에게는 1만원이 충전된 스타벅스카드 e-기프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8·15 광복 69주년을 기념해 15일부터 17일까지 2+1 덤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강강술래 서초점과 여의도점은 연휴기간 동안 매장에서 왕양념갈비·한우모둠구이·한우광양불고기 메뉴를 2인분 시키면 1인분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역삼점도 왕양념갈비 '2+1 행사'도 진행한다.
◆뷰티업계도 이벤트 각축전
네이처리퍼블릭은 초록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전국 58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초록 멤버십 회원에 한해 할인이 적용되며 행사 당일 매장에서 새로 가입하는 고객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
||
CNP차앤박화장품,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10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 ⓒ CNP차앤박화장품 |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블랙헤드 다 뽑으리'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총 55명에게 CNP차앤박화장품 온라인 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마일리지 상품권과 정품 'CNP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등을 선물한다.
![]() |
||
유한양행 뷰티인 페이스북 제품명 맞추기 퀴즈 이벤트. ⓒ 유한양행 |
추첨을 통해 1등 2명에게는 1년동안 블랙헤드를 관리할 수 있는 CNP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키트' 증정한다.
유한양행의 이너뷰티 브랜드 뷰티인은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제품의 리뉴얼 출시 기념을 맞아 '제품명 맞추기 퀴즈 페이스북 이벤트'를 20일까지 펼친다.
뷰티인 페이스북을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된 힌트를 보고 해당되는 제품명을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5명에게는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정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21일 뷰티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