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통업계, 참여형·할인이벤트 '후끈'

페이스북·'00데이' 비롯해 다양한 마케팅 선보여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8.14 15:05: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막바지에 다다른 휴가철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열전에 돌입했다. 마케팅 홍수 속에서 고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유통업계의 다양한 이벤트가 봇물을 이룬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데이 이벤트. ⓒ 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데이 이벤트. ⓒ 오리온
오리온은 광복절인 15일 목동 야구장에서 열리는 넥센 히어로즈와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서 '닥터유 에너지바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 전 경기장 입구에 피칭 존을 설치해 이벤트에 참여한 관중들에게 닥터유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경기 중에도 다양한 응원 이벤트로 관중의 참여를 유도하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양한 견과류와 과일로 만든 '닥터유 에너지바'는 2009년 출시한 이후 국내 기능성 바 시장에서 1위를 점하고 있다. 또,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만들어 주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을 함유해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5주년을 기념해 고객 응모 사진으로 구성한 '당신과 함께 만들어온 15년의 이야기' 동영상을 공개하고, 영상 공유 및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31일까지 전개한다.

   스타벅스, 고객 이야기 담은 15주년 기념 동영상 이벤트. ⓒ 스타벅스  
스타벅스, 고객 이야기 담은 15주년 기념 동영상 이벤트. ⓒ 스타벅스
영상 공유 이벤트는 15주년 기념 사이트(www.istarbucks.co.kr/15th)를 방문해 스타벅스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후, 해당 동영상을 본인의 다양한 SNS 디지털 채널에 공유하면 된다.

총 1500명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 e-쿠폰을 증정하고, 가장 많은 공유를 한 15명에게는 1만원이 충전된 스타벅스카드 e-기프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8·15 광복 69주년을 기념해 15일부터 17일까지 2+1 덤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강강술래 서초점과 여의도점은 연휴기간 동안 매장에서 왕양념갈비·한우모둠구이·한우광양불고기 메뉴를 2인분 시키면 1인분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역삼점도 왕양념갈비 '2+1 행사'도 진행한다.

◆뷰티업계도 이벤트 각축전

네이처리퍼블릭은 초록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전국 58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초록 멤버십 회원에 한해 할인이 적용되며 행사 당일 매장에서 새로 가입하는 고객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NP차앤박화장품,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10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 ⓒ CNP차앤박화장품  
CNP차앤박화장품,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1000만개 판매 돌파 기념 이벤트. ⓒ CNP차앤박화장품
주요 제품별 행사로는 △'숨쉬는 야채팩' 50% 할인 △'자연이 주는 마스크시트' 10+10 △BB&CC 스페셜 기획전 △'캘리포니아 알로에 데일리 모이스처 선블럭 SPF50+ PA+++' 1+1 등이 있다.
 
CNP차앤박화장품은 'CNP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가 2009년 첫 선을 보인 후 누적판매 1000만 개를 돌파함에 따라 19일부터 2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블랙헤드 다 뽑으리'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총 55명에게 CNP차앤박화장품 온라인 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마일리지 상품권과 정품 'CNP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등을 선물한다.

   유한양행 뷰티인 페이스북 제품명 맞추기 퀴즈 이벤트. ⓒ 유한양행  
유한양행 뷰티인 페이스북 제품명 맞추기 퀴즈 이벤트. ⓒ 유한양행
귀여운 코 모양의 캐릭터와 터프한 제품 패키지 캐릭터가 등장한 미스터 블랙헤드 스토리 동영상을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등 자신의 SNS계정에 업로드한 뒤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1등 2명에게는 1년동안 블랙헤드를 관리할 수 있는 CNP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키트' 증정한다.

유한양행의 이너뷰티 브랜드 뷰티인은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제품의 리뉴얼 출시 기념을 맞아 '제품명 맞추기 퀴즈 페이스북 이벤트'를 20일까지 펼친다.

뷰티인 페이스북을 방문해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된 힌트를 보고 해당되는 제품명을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5명에게는 다이어트 가르시니아 정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21일 뷰티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