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도시락 밥을 짓는 쌀을 '탑라이스'로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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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도시락 밥을 짓는 쌀을 '탑라이스'로 변경한다. ⓒ GS리테일 |
탑라이스는 농촌진흥청에서 지역별로 엄선된 쌀을 홍보하기 위해 별도 개발해 운영하는 브랜드다. '완전립'(쌀알의 깨짐, 감색, 병충해를 입지 않은 고품질의 쌀) 비율이 95% 이상인 쌀이며 기존 완전립 비율 84% 이상의 쌀을 사용하던 GS25가 밥맛 혁명을 위해 보다 고품질 쌀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
GS25는 모든 도시락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밥맛을 높이기 위해 쌀을 변경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쌀 변경과 함께 신제품도 출시한다. GS25는 '김혜자 스팸&칠리소시지' 도시락을 내놓는다. 스팸과 칠리소시지라는 주 반찬 외 △계란후라이, △버터감자볶음 △브로콜리볶음 △볶음김치 등으로 사이드 메뉴를 구성했으며 가격은 3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