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U(씨유)는 20~30대 성인 여성을 위해 기존 요구르트에 비해 용량을 크게 늘린 'CU 빅(Big) 요구르트'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
|
CU가 20~30대 성인 여성을 위해 'CU 빅(Big) 요구르트'를 출시한다. ⓒ BGF리테일 |
CU 빅 요구르트는 기존 소규격 요구르트의 4.5개 수준인 270㎖으로 대용량 요구르트다. 또한 단맛이 강한 합성감미료 대신 천연 레몬 과즙을 사용해 청량감을 높이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주요 고객을 20~30대 여성층으로 선정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3년간 요구르트 구매층 확인 결과 20~30대 젊은 여성의 구매 비중이 30%를 넘었고 10대는 10%대에 그쳤다. 주부층이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구매를 하는 경우를 고려한다고 해도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다.
또한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 젊은 여성 고객층은 소규격 요구르트(통상 60ml)를 여러 개 구매해 한꺼번에 음용하는 사례가 많았다.
한편, CU는 14일부터 내달 30일까지 CU BIG 요구르트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