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국민카드는 주유비, 통신비 등 사업상 경비 지출이 많은 업종에 할인 혜택을 강화한 개인사업자 전용 'KB국민 마이비즈 업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카드는 사업성 경비 절감 혜택과 세무·마케팅 지원 혜택이 담긴 개인사업자 전용상품으로 KB국민카드의 특별가맹점인 스타샵 가맹점주에게는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사업 관련 물품의 구입이 많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통신요금 5% 할인을 제공하며 대형마트는 월 최대 1만원, 통신요금은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특히, KB국민카드의 특별가맹점인 스타샵 가맹점주의 경우 할인 혜택이 두 배로 제공된다.
대형마트와 통신요금이 10% 할인되고 월 최대 할인 금액도 대형마트는 2만원, 통신요금은 1만원이다.
![]() |
||
개인사업자 전용 'KB국민 마이비즈 업 기업카드'는 사업성 경비 절감 혜택을 담았으며 KB국민카드 특별가맹점인 스타샵 가맹점주의 경우 할인 혜택이 두 배다. ⓒ KB국민카드 |
전월 이용실적이 200만원 이상인 경우 차량 유지비 관련 업종과 골프장 할인 혜택이 추가돼 차량정비 업종과 손해보험 업종 이용 때 월 최대 1만5000원까지 5%, 골프장 업종에서도 월 최대 1만원까지 5% 할인받을 수 있다.
단, 할인 관련 전월 이용실적 산정 때 △지방세 △아파트관리비 △대학·대학원 등록금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 금액 등은 제외된다.
이 밖에도 'KB국민 마이비즈 업 기업카드'는 카드 이용일 기준으로 5일 이내에 카드 결제 대금을 선납하면 해당 금액의 0.3%를 포인트리로 적립해준다. 아파트관리비, 대학·대학원 등록금, 해외이용금액 등은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부과세 환급 지원 서비스를 통해 매년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에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내역 및 부가세 과세 유형 자료를, KB국민카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월별·요일별 가맹점 매출 실적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사업 영위에 꼭 필요한 분야에 대한 할인과 사업지원서비스를 담았다"며 "다양한 기업카드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