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한게임은 ‘한게임 바둑’(baduk.hangame.com)의 대국실 개편 2주년을 맞아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국내 대표 바둑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28일 밝혔다.
![]() |
||
우선, 게이머들은 대국실 접속 30분 마다 주어지는 ‘꽃’ 아이템을 모아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누적 개수에 따른 추첨을 통해 컴퓨터 및 네비게이션, 공기청정기, 카메라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게임 바둑’은 국내 최초로 프로기사 해설자가 직접 바둑판 위에 참고도를 보여주며 진행하는 양질의 화상 생중계 및 다양한 맞춤 강좌와 스포츠게임의 묘미를 살린 정기적인 바둑리그를 진행하면서 국내 최고 바둑 서비스로서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프로기사가 직접 생중계 강의를 제공하고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다른 게이머들과 교감할 수 있는 ‘바둑 친구’라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한게임은 월간랭킹전, 최고수전, 길드전 등 이용자 참여 대회를 비롯해 한국 바둑리그, 루키스 프로리그 등 10여 개의 다양한 바둑 리그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프로기전 후원 및 고수 양성은 물론 고수들이 펼치는 대회 중계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 바둑 게임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유승엽 한게임 보드게임사업부장은 “최근 바둑 대회들을 통해 9단 이상의 고수들이 증가하면서 각 대회 중계를 관전하고자 하는 초보자들의 참여 또한 두드러지고 있다” 면서 “올 해 말에는 한/중/일 바둑 고수들의 기전을 관전하고 함께 겨룰 수 있는 글로벌 바둑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