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시아나항공 '플라잉 마케터' 2기 모집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통한 개인·팀별 과제 수행

노병우 기자 기자  2014.08.05 08:41:03

기사프린트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1기 인원들이 지난 7월22일 에어버스 본사(프랑스 툴루즈)를 견학하며, 아시아나 A380 2호기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1기 인원들이 지난 7월22일 에어버스 본사(프랑스 툴루즈)를 견학하며, 아시아나 A380 2호기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020560·대표이사 사장 김수천)은 오는 17일까지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Asiana Flying Marketer)' 2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인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는 항공 및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내 거주 △휴학생 △대학원생만 지원이 가능하다.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로 선발된 인원들은 아시아나항공 본사 및 격납고 견학, 직군별 임직원 인터뷰를 진행한 후 블로그와 SNS를 통해 활동 내용을 게재하는 온라인 활동을 펼친다. 또 매월 정기모임과 함께 마케팅 아이디어와 취항지 홍보방안 등을 수립해 발표하는 오프라인 활동도 진행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선발된 인원들에게 주어지는 혜택도 다양하다. 지난 2월 선발된 1기 인원들의 경우 6월 아시아나 A380 1호기 첫 운항편에 탑승해 도쿄를 방문했으며, 7월 중순에는 프랑스 툴루즈의 에어버스 본사를 방문해 아시아나 A380 2호기를 사전에 견학하는 기회도 가졌다.

아시아나항공은 2기 인원들에게도 자사 관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우수활동팀으로 선발되는 경우 해외활동을 위한 항공권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