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NIPA·미르헨지, '사물인터넷(IoT) 전문가 과정' 개설

실무중심 맞춤형 취업연계 교육 진행…SW분야 인력 양성

추민선 기자 기자  2014.08.04 14:02:31

기사프린트

 주식회사 미르헨지(대표 김진영·박병오)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에서 주관하는 '2014 SW융합 채용연수사업'에 선정, 사물인터넷(IoT)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고 4일 밝혔다.

사물인터넷(IoT)는 최근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발표한 4대 유망 SW분야인 ICBM(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Cloud)·빅데이터(Big-Data)·이동단말(Mobile))의 하나로 정부에서 2020년까지 30조 규모의 신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려는 분야다.

본 과정은 사물인터넷(loT) 전문인력이 필요한 기업과 채용 협약을 맺고 기업 수요를 반영한 실무중심의 맞춤형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이수 후 바로 실무에 참여할 수 있는 SW융합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6개월간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개발자로서 갖춰야 할 기반역량부터 고급기술 분야까지 체계적이고도 강도 높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약 10개 채용예정 기업뿐 아니라 370개의 취업협력기업을 통해 취업지원을 실시하며, 훈련수당으로 인당 최대 68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 전문가 과정에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8일까지 미르헨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서류 심사 및 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르헨지 교육센터를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거나 홈페이지 내 관련 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미르헨지 김준태 전무는 "최근 세계 경제·사회 환경이 SW중심사회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만큼 SW가 혁신과 성장, 가치창출의 중심으로 개인·기업·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고 있다"며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유망 SW분야인 사물인터넷(Io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미르헨지는 IBM 공인교육센터, Global IT 교육기관인 LearnQuest의 Exclusive Education Partner로써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주관하는 '2014 SW융합 채용연수과정'의 운영업체로 선정 된 IT전문 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