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너시스 BBQ 그룹, 제대군인 취업·창업지원 MOU 체결

제대군인 일자리 5만개 창출 국정과제 앞장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7.30 11:11: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30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육군본부와 '제대군인 취업·창업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윤홍근 회장과 임직원 및 육군 인사사령관 모종화 중장 등 육군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취업·창업의 보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너시스BBQ그룹은 전역간부를 위한 △바로바로 창업플랜 △우리두리 창업플랜 △배워배워 창업플랜까지 세 가지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한다. BBQ 창업 지원 혜택 프로그램의 자격대상은 소위 이상 전역장교, 중사급 이상 전역 부사관이며 전역 이후 3년 이내의 자를 우선으로 한다.

이외에도 제너시스BBQ 그룹은 제대군인 일자리 5만개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BBQ푸드마이스터(KM,BM) 의 수요인력 중 50%를 군 추천인 제도를 통해 채용할 것을 약속했다. 매년 시행하는 장교공채와 상시채용에도 제대군인 추천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윤홍근 회장은 "국가에 헌신한 전역간부들의 조기정착 및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육군본부와의 공동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취업·창업프로그램을 개발해 올해 국정과제인 제대군인 일자리 5만개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