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 내 핫한 맛집, 지도로 한 눈에 확인

씨온, 식신 핫플레이스 유저 통계 이용한 서울 맛집지도 공개

최민지 기자 기자  2014.07.30 10:13: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위치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문기업 씨온(대표 안병익)은 식신 핫플레이스 사용자들의 체크인 분석 통계를 활용, 2014년 서울 주요지역 맛집지도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가 직접 참여해 맛집 지도를 완성하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다.

   씨온은 지난 2월에 이어 2차 서울 주요 지역 맛집지도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 씨온  
씨온은 지난 2월에 이어 2차 서울 주요 지역 맛집지도를 공개했다. ⓒ 씨온
씨온은 이 지도를 통해 △홍대 △강남 △신논현 △가로수길 등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곳뿐 아니라 △경리단길 △홍대 인근 연남동·상수동 △부암동을 별도 카테고리로 묶어 인기 있는 맛집들을 소개했다.

맛집지도에 포함된 음식점은 △고기·구이류 △양식·레스토랑 △한식 △회·스시·해산물 △카페·디저트 △아시아·중식·세계음식 △패스트푸드점이다. 새 맛집들은 '★' 표시를 통해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안병익 대표는 "지난 식신 핫플레이스 서울 맛집지도 공개 이후 많은 반향이 있었다"며 "이 지도는 식신을 이용하는 분들의 이용 통계를 통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진짜 맛집을 찾는 것에 목적을 뒀으며,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 사이트와 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신 핫플레이스는 전국 2만5000여개의 식당정보와 27만여건의 사용자 작성 리뷰가 등록돼 있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약 30만 누적 다운로드를, 웹사이트는 월간 약 2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최근 KTCS 전화번호앱 '후후114'와 콘텐츠 협력 제휴를 체결했으며 '갤럭시 노트3' 런처에도 맛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