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미샤(MISSHA)가 슬로바키아에 진출했다. 브랜드숍 미샤와 어퓨를 운영 중인 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는 최근 슬로바키아 질리나(Žilina)에 미샤 1호 매장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질리나는 기아자동차 공장 등 우리나라 산업시설이 다수 진출한 슬로바키아 핵심 산업도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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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슬로바키아 1호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점원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에이블씨엔씨 |
슬로바키아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2013년 기준 1만7929달러로 동유럽 국가 중 5위에 해당한다. 미샤는 현지 온라인 판매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는 BB크림 제품군을 주력으로 슬로바키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광섭 에이블씨엔씨 해외추진팀장은 "동유럽은 아직까지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며 "슬로바키아 시장 진출을 발판 삼아 동유럽에서 적극적인 매출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러시아, 체코에 이어 슬로바키아에 진출함으로써 동유럽권에서 3개국, 16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한편, 에이블씨엔씨의 또 다른 브랜드숍인 어퓨도 올 초 홍콩 시장에 진출한데 이어 최근 캐나다의 유통업체인 TNT에 입점하는 등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