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화생명 "전사혁신 통해 위기 극복" 경영전략회의 개최

'양·질 동반한 본격적 가치성장 추진' 목적 전략수립

이지숙 기자 기자  2014.07.25 15:22: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화생명은 올해 초 발표한 '양과 질을 동반한 본격적 가치성장 추진' 실행과 전략수립을 위해 '2014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경기도 용인 연수원에서 25일 개최했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을 비롯해 △임원 △전국 본부장 △지역단장 △대표 지점장 △해외 법인장 등 170여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지속적인 저금리 상황 탓에 보험업계가 당면한 역마진 심화 등 어려운 경영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주로 논의했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이 25일 열린 '201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중점추진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한화생명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이 25일 열린 '201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중점추진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한화생명
이를 위한 세부전략으로 △전사혁신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 △현장 중심의 경영문화 정착 △신시장 개척 △자산운용 경쟁력 향상 △비용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등을 수립해 위기를 극복하기로 결의했다.

차남규 사장은 "근본적 체질 개선을 통한 가치중심 성장을 위해 전사적 혁신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의 생각과 자세를 고객과 현장중심으로 변화시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를 향한 지속 혁신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