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나뚜루팝, 천연색소·원재료 활용으로 '프리미엄 전문점' 도약

최고급 천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 콘셉트 변화 통해 20% 지속 성장

전지현 기자 기자  2014.07.24 17:07: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천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르팝의 성장세가 무섭다.

지난 2012년 11월 자연주의 콘셉트에서 20대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변신한 나뚜루팝은 최고급 천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브랜드 콘셉트 변화를 통해 론칭 이후 1년 만에 20% 신장,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 각광 받고 있다.

나뚜루팝이 브랜드 재론칭 후 성장을 이어오게 한 요소는 천연원료를 활용해 자연의 향과 질감을 보존하고, 세계적 명성을 가진 최상의 원재료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나뚜루팝 만의 가공 공법은 소비자들의 촉각, 시각 등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며 소비자들의 고급화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나뚜루팝 점포. ⓒ 롯데리아  
나뚜루팝 점포. ⓒ 롯데리아
나뚜루팝 아이스크림은 천연원료만을 엄선 후 저온살균 공법으로 제조해 자연의 향과 질감을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천연의 맛 그대로를 지키고 유지하기 위해 인공색소, 인공 향료 등 자극적인 맛을 유도하는 인공첨가물 사용을 가급적 배제한다.

또한 세계적 명성을 가진 지역 천연 특산물을 원료로 활용한다. 제주산 녹차,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캘리포니아산 딸기 등 세계 지역별 유명한 원료로 원재료 본연의 향과 맛을 유지하고 아이스크림 제품의 향과 식감은 고스란히 고객에게 전달한다.

특히, 제주산 녹차 원재료를 사용해 제주산 녹차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나뚜루팝의 '그린티 클래식'은 나뚜루팝의 대표적인 천연 아이스크림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소비자 니즈·트렌드 반영한 매장·제품 개발

소비자가 원하는 요소들을 다양한 제품에 적시적소 반영한 것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나뚜르팝은 젊은층의 감성과 입맛을 충족시키는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디저트부터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이 나는 디쉬 형태의 베이커리까지 폭넓은 디저트 메뉴를 갖췄다. 이 때문에 여름 성수기 외에도 사계절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나뚜루팝 그린티 클래식. ⓒ 롯데리아  
나뚜루팝 그린티 클래식. ⓒ 롯데리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프랑스 대표요리인 크레페와 접목시킨 △딸기 크레페 △초코초코칩 크레페 △블루베리치즈케익 크레페 3종 운영을 통해 아이스크림의 고급화를 꾀하고 있다.

여기에 디저트로 즐거움을 더하는 앙증맞은 '파르팝 3종'도 눈에 띤다. 디저트 '파르페'를 나뚜루팝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이며 △파르팝 오리지널 △파르팝 초코 △파르팝 베리 등으로 구성됐다.

나뚜루팝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휘핑크림, 후르츠칵테일, 콘푸라이트 등 다양한 재료로 식감을 살리면서, 동그란 모양의 아이스크림에 눈 모양 초콜릿과 미니 콘과자를 얹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 기분까지 달콤해진다.

아울러 나뚜루팝은 브랜드 론칭을 위해 대규모 매장 인테리어 변화를 통해 인테리어의 고급화를 추구했다.

기존 아이스크림 브랜드와는 다른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느낌을 강화하기 위해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아뜰리에' 콘셉트를 추구한다. 모던한 흑백 컬러와 멀티 컬러를 적용, 매장 내에서의 편안함과 감각적인 카페 공간으로의 변신을 통해 '머무르고 싶은' 전문점으로의 느낌을 한껏 살렸다.

◆고객과 소통강화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나뚜루팝은 이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메뉴개발로 소비자들의 고급화한 입맛을 사로잡는 동시에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홍보 지원으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개최해 상권 내 나뚜루팝 인지도와 매출 향상을 동시에 이끌고 있다.

특히 타깃층인 10~20대 젊은 층과의 소통 노력은 나뚜루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매출 성과에도 크게 기여하면서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기록됐다. 나뚜루팝은 우선 주요 목표층인 젊은 층들과의 교감의 토대를 그들의 문화에서 찾고 젊은 층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 주력했다. 2013년 4월 브랜드 첫 모델로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를 선정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나뚜루팝 모델 갓세븐. ⓒ 롯데리아  
나뚜루팝 모델 갓세븐. ⓒ 롯데리아
당시 나뚜루팝은 신규 광고로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후크송 'Natuur POP Song'에 맞춰 'Natuur POP Dance'를 추는 인피니트의 모습을 담은 광고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인피니트 팬미팅을 위해 실시한 페이스북 이벤트에는 유럽, 아시아 등 내·외국인 2600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젊은 층과의 소통 전략은 올해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나뚜루팝은 지난 3월 인피니티에 이어 신인 보이그룹 '갓세븐'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갓세븐 일곱 멤버의 톡톡튀는 매력과 젊은 감성이 나뚜루팝의 생기발랄한 이미지에 잘 부합한다는 판단에서 결정했다.

갓세븐은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뚜루팝의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고 제품의 특성을 보여줄 예정이며 6월 컴백과 동시에 7월에는 팬사인회 등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나설 계획이다.

한편 나뚜루팝은 ㈜롯데리아의 아이스크림 전문점 브랜드며 ㈜롯데리아의 35년간의 장기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장기간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을 통해 경험한 상권분석, 기대 매출, 철저한 위생 관리 등 다양한 관리 노하우를 통해 가맹점 수익 창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현재 약 210개 가맹점을 꾸리고 있다.